틱톡의 유래 :: 김팀장의 대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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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은 중국 SNS로 바이트 댄스로 개발 및 서비스 시작 후 15초~1분 이내에 짧은 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 틱톡은 2016년 150개 국가와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017년 11월부터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중국 정부의 검열을 받아야 하는 만큼 중국 바이트 댄스 본부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 직접 서비스를 하고 있다. Ltd, 미국, 캐나다, 영국, 러시아, 브라질, 인도는 TikTok Inc. 에 의해 국제판으로 제공되고 있다. 유튜브 등 다른 플랫폼의 사용자들은 스팸 광고로 악명이 높다. 중국 기업이기 때문에 중국 공산당과의 유착과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논의와 의혹이 제기돼 왔다. 외국 전문가들은 일본이 공산당과 사실상의 동맹을 맺고 있다고 보고 있다. 보통 한국에서는 서버 이름으로 글로벌하게 "틱톡"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미국의 발음은 틱탁과 비슷하다. 그는 "중국의 폐쇄적인 네트워크 관리 정책 때문에 글로벌 서버와 중국 서버가 따로 운영된다. MP3 음악을 넣은 뒤 동영상을 찍고 음악을 설정할 수 있는 앱이다. 스노처럼 스티커 효과가 있어 촬영 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2017년 아르바이트 댄스는 미국에서 선풍적인 히트를 쳤다. Ly를 인수한 뒤 2018년 8월 두 앱이 합병, 리브랜딩 됐다. 내 이름은 틱톡이야. 톡은 스타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에서 빠른 인지도를 얻었고, 톡은 해외 유명 아이돌과 해외 유명 영화제의 스폰서로 출연했다. 잠재력이 큰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앱)인 기업가치 84조 원을 달성했다. 가장 가치 있는 유니콘 기업 우버를 제쳤다. 세계적으로 스냅챗이나 트위터보다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있다. 중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청소년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찰리 데메 리오가 6개월 만에 6천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끌어들였다. 찰리 데메 리오, 라일 하디, 에디슨 레 같은 틱톡 슈퍼스타들은 2019년 말과 2020년 초에 태어났다. 소프트뱅크는 2018년 틱톡의 모기업인 바이트 댄스의 가치를 750억 달러(약 87조 5000억 원)로 추정했다. 블룸버그는 2020년 현재 시간제 춤의 가치를 1000억 달러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2018년 1분기에는 유튜브, 페이스북, 왓츠앱을 제치고 45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를 차지했다. 처음에는 빛을 발하고 흐름도 많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라는 평가도 있지만 왓츠앱, 메신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UC 브라우저에 이어 세계 다운로드 순위 6위에 올랐다. 중국의 월별 더위는 1억~2억 명으로 추산되며 인기 영상의 근간이 좋다. 그 숫자는 100만에서 200만까지 다양하다. 인도 정부는 중국과의 국경 분쟁에 이어 인도가 중국에 대한 불매운동의 일환으로 2020년 6월 29일 틱톡을 공식 금지했다. 인도 정부는 틱톡과 전국 59개 앱의 불법 정보 도용 행위를 공식적으로 금지했다. 인도 유튜버들은 행복하다. 위의 CarriMinati 섹션에서 알 수 있듯이, 인디언들은 원래 틱톡을 싫어했다. 유튜브에 '인도에서 금지된 틱톡'을 입력하면 웃는 썸네일만 볼 수 있다. 인도의 금지는 인도, 중국과의 관계가 급속도로 악화되면서 나온 것이다. 이에 따라 인도는 틱톡을 제외한 59개 중국어 앱을 모두 금지했다. 58개의 다른 앱들은 인도에서 널리 사용되지 않지만, 많은 인도인들은 틱톡을 싫어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그러나 CNN은 대부분의 인도인들이 정부의 의견에 동의했다고 전했다. 국가 위기 동안 중요한 문제에 관한 한 대부분의 선택지는 후자가 될 것이다. 그래서 인디언 티 토커가 손을 맞잡았다. 이번 조치로 틱톡 사용자 8억 명 중 4억 6600만 명 이상의 인도 사용자가 감소하고 60억 달러 이상의 매출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월스트리트 저널(WSJ)에 따르면 케빈 메이어 최고경영자(CEO)가 인도 전자정보기술부에 서한을 보냈다. 서한에는 "인도 틱톡 사용자의 정보는 싱가포르의 서버에 의해 관리된다"라고 적혀 있다. 그는 "틱톡의 모회사인 바이트 댄스는 인도에서 틱톡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를 가장 중시한다"면서 "인도가 중국 편을 따르지 말라"라고 촉구했다. 중국, 인도, 동남아, 일본에 비해 틱톡은 한국에서 인기가 적다. 틱톡은 중국 SNS로 바이트 댄스로 개발 및 서비스 시작 후 15초~1분 이내에 짧은 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 틱톡은 2016년 150개 국가와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017년 11월부터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중국 정부의 검열을 받아야 하는 만큼 중국 바이트 댄스 본부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 직접 서비스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