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자동차 벤츠 역사 :: 김팀장의 대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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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다임러 그룹 계열의 고급 자동차 회사. 독일 원음은 메르세데스-벤츠, 미국의 메르세데스-벤츠, 영국의 메르세데스-벤츠보다 더 흔하다. 독특한 엠블럼 모양 때문에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흔히 '트라이앵글'이라고 불린다.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 메르세데스-벤츠보다 비싸고 비싼 브랜드와 렉서스, 볼보, BMW, 재규어, 포르쉐 등 경쟁력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많지만 '명품차'는 대부분 메르세데스를 떠올릴 정도로 대표적이다. BMW, 아우디와 함께 독일 3대 프리미엄 기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알려져 있다. 다른 모델의 대표 모델인 S클래스는 경쟁사인 BMW 7 시리즈, 아우디 A8과 함께 여전히 '프리미엄 심볼'로 유명하다. 1926년 고틀리프 다임러와 칼-벤츠의 합병으로 다임러-벤츠가 발표했다. 현대차 내연기관차의 역사를 공유하는 기업이다. 메르세데스는 원래 다임러 딜러였던 에밀 예리넥의 딸 메르세데스 예리넥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1887년 독일 작센주 라이프치히 출신의 한 부자가 다임러 자동차와 제휴를 맺고 1898년부터 본격적으로 마력이 강한 자동차를 주문하기 시작했다. 이 차는 1901년 프랑스 니스에서 열린 자동차 경주에서 유명해진 전설적인 엔진 제조사 빌헬름 메이바흐가 만든 것으로, 예리넥은 딸 이름을 에밀 예리넥 메르세데스라고 지으면서 동시에 메이바흐가 만든 자동차 브랜드에 이름을 붙였다. 크라이슬러는 1998년 크라이슬러를 인수한 뒤 2007년 크라이슬러를 사모펀드에 매각했다. 하지만 크라이슬러는 모회사를 다임러 AG로 재편성해 다임러 브랜드가 됐다. 이 회사는 '스마트'라는 초미니 브랜드 브라더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를 메르세데스로 착각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임러 그룹 산하 브랜드다. 자회사로는 미쓰비시자동차로부터 인수한 상용차 업체 미쓰비시후소가 있다. 그는 자신의 일로 유명해졌다. 1, 2, 3호 탱크의 설계와 생산을 담당했고, 5호 전차 계획에서 VK3001(BD)을 제공했지만, 탑이 앞으로 기울도록 설계돼 있어 VK3002(MAN)를 출시한 MAN에게는 다소 어려웠다. 하지만 벤츠는 MAN보다 패널 수가 많았고, 팬터 파생상품인 야크 팬터 제조는 벤츠가 주도했다. 그러나 G형 제조를 할 형편이 되지 않아 다른 제조사로부터 제조위탁을 받았다. 당시 최대 전차였던 구스 트램의 엔진도 항공기용 DB603 엔진과 소형선박용 디젤 엔진을 개조한 메르세데스-벤츠가 제작했다. 하지만 둘 다 연료 소비가 가장 심해 마우스 사업은 문을 닫았다. 이로 인해 벤츠는 당시 연합정부로부터 약 1년 반 동안 폐쇄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반츠는 전쟁 전후의 전범 피해자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와 보상, 후대에 대한 전쟁으로 사망한 사람들에 대한 보상 등을 제시했다. 특히 벤츠의 경우 전범 후손들이 독일 유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지원했다. 슈투트가르트 소재 벤츠 박물관에는 당시 전범들의 행동에 대한 반성을 위한 별도의 포럼이 마련돼 있으며 벤츠가 발간한 소장품에도 당시 전범들의 행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겨 있다. 미국의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점은 현재 홀로코스트 생존자들에게 특별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엠블럼은 육지, 바다, 하늘 세 부분으로 나뉘어서 최고를 의미한다. 제2차 세계 대전에서는 자동차와 탱크뿐 아니라 비행선과 전투기, 고속정, 잠수함 등에 사용되는 엔진이 등장하였다. 칼 벤츠의 월계수 패턴과 가운데 고틀립 다임러의 삼각형. 1966년 메이바흐와 사단이 합병되고, 메르세데스-벤츠가 자동차 사단이 되었으며, 하늘과 바다가 좌절되었지만, 또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었다. 항공, 해운업을 이어갔다면 일본의 경제, 민간, 군사, 제2의 모기업 등 독일의 대표적인 산업 기업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오늘 벤츠의 역사에 대해 간락하게나마 알아보았다. 벤츠를 구매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할 거 같다. 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벤츠 조만간 사러 간다